팡키핍나 의 잡학다식 블로그

세진내과 탈모약 리뷰

Category: life

서울 구로에 위치한 세진내과 탈모처방약입니다.  해당병원 처방약이 궁금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처방전은 22년 3월 기준이며 현재와 차이가 있을 길운 있다는 것을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컨셉

전체적인 콘셉트는 탈모조합약(탈모복합약)에 영양성분과 미녹시딜 바르는 약을 더한 형태입니다. 약 종류와 용량에서 다른 조합약 병원과 당분간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씩 깊이깊이 설명하겠습니다.

알로피나정 5mg

피나스테리드 5mg 성분입니다. 0.25t 처방으로 하자 1.25mg을 복용합니다. 피나스테리드 1mg이 정식 치료제(프로페시아)이지만 조합약에서는 약가를 낮추기 위해 5mg을 4 등분하여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mg은 애초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 korea male breast 승인난 용량입니다. 피나스테리드는 탈모와 관련된 DHT호르몬 생성을 억제하여 탈모를 방지하고 치료하는 기전을 가집니다. 남성호르몬을 억제하기에 성기능 장애가 근본 부작용입니다.

현대미녹시딜정 5mg

미녹시딜 성분으로 처방은 0.5t이며 하루 2.5mg입니다. 애초 혈압강하제(고혈압약)로 허가가 나있으며 바르는 약이 정식 탈모치료제입니다. 현재는 복용 편의성과 상대적으로 높은 효과로 인해 탈모치료 반사 경구 미녹시딜 처방도 늘고 있습니다. 주잔 모발이 난다면 미녹시딜정 효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녹시딜의 정확한 탈모치료 기전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단지 복용 엄시 80%에서 발견된 다모증이라는 부작용을 이용하여 탈모치료제로 개발되었습니다. 경구 미녹시딜의 중대 부작용은 두통, 어지러움, 부종 등이 있습니다.

판그로 캡슐

국내에는 판시딜로 옳이 알려진 판토가라는 약의 카피약입니다. 판토가는 독일 Merz에서 개발한 탈모보조치료제입니다. 약용효모, 티아민질산염, 파라아미노벤조산, 케라민, 엘시스틴, 판토텐산칼슘 등 모발의 구성성분이나 이롭다고 알려진 여러 영양성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판그로의 탈모치료 기전은 영양공급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직접적인 치료는 아닌 보조치료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반의약품이며 주목할만한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스피로닥톤 50mg

알닥톤으로 주야장천 알려진 약의 카피약입니다. 주성분은 스피로노락톤으로 식약처에는 혈압강하제로 동의 나있습니다. 세진내과에서는 0.25t 흠전 12.5mg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일쑤 25mg 약을 1알 처방하거나 반알 처방하는데 약가를 더욱 줄이기 위해서인지 더 큰 용량을 4 조각하여 처방하고 있습니다. 스피로노락톤은 자세 강력한 항안드로겐 성질로 탈모 견련 호르몬 DHT가 안드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여 탈모유발물질을 생성하는 것을 경쟁적으로 막아서 탈모를 치료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장에서 작용하고 칼륨배출을 막기 그러니까 관련질환자는 복용에 유의하여야 하며 여 외에도 여유증, 월경불순 등 전형적인 항안드로겐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녹실겔 5%

바르는 미녹시딜 5% 성분입니다. 겔 형태로 흘러내리지 않아 도포에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루 맥시멈 사용량은 2mg으로 아침저녁으로 1mg 바르거나 범위 번에 2mg을 바르면 됩니다. 기전은 경구 미녹시딜과 동일한 다모증이라는 부작용을 이용하여 탈모를 치료합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정리

세진내과 탈모약 처방은 탈모조합약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불과 밑바닥 탈모조합약 용량에서 경구 미녹시딜, 스피로노락톤 용량을 절반으로 줄인형태입니다. 요즘은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 용량을 줄여서 처방하는 병원이 많습니다. 처방을 구성하는 모든 약이 탈모치료에 대해 근거를 가지고 식약처에 탈모치료제로 승낙 소란 제품입니다. 모든 의약품은 고유의 부작용이 있기 그렇게 복용하기 전 전문의와 십이분 회화 후에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This project is maintain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