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키핍나 의 잡학다식 블로그

웨딩 준비 기록 | 부산 W웨딩박람회 웨딩홀 계약 등 웨딩 진행 과정 기록

Category: life

목차

​ 저는 당세 10월에 예식을 앞둔 예비신부에요:) 헤헤 약 8년간의 연애를 하다 도디어 결혼을 하게 되었답니다 ! ​ 저는 날은 상관없고 일단 여름만 피해서 하면 된다 ! 였지만 남자친구쪽은 10월에 했으면 해서 10월로 알아봤어요ㅎㅎㅎ 의식 성수기는 4~6월 / 9~11월인거 같더라구요 ! 5,10월이 네년 중에서도 제일 극성수기 같은 느낌인거 같아요. ​ 저흰 1년 전쯤 화혼 얘기가 나왔는데 저와 성수기에 결혼한 친구들은 성수기에 성가 예정인데 1년전부터 예식장 알아봐도 늦다!였는데 남자친구랑 사방 사람들은 벌써부터 무지무지 빠르긴 하다. 니가 조급한거다. 무척 안그래도 된다 이런즉 반응이더라구요… 아무도 낌새 감 몰라줘서 매우 똑땅해씀 당시엔 나름 친구들 말+블로그 보고 얘기한곤데….🥺 ​ ​ 🌟결론은 성수기에 할거고 원하는 예식장이 작인 있는 곳이다! 원하는 시간이 있다!하면 1년 전부터 준비하세여^ㅡ^🌟 ​ 코로나 풀리면서 많은 분들이 예식을 올리는데 저흰 정녕히 1년 전에 다이렉트박람회 미리 방문 했었는데 연제구 다비다였나 무튼 거기랑 아시아드랑 사람됨새 있는 웨딩홀은 9~10월 전부 차있더라구요.

원하는 시간대는 없었구요. ​ 아무래도 웨딩 비수기는 날짜를 세상없이 타이트 잡지 않는 기극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십이분 하실 목숨 있지만 성수기는 힘들더라구요ㅠㅠ ​ 다이렉트 미리 갔었는데 한달 뒤쯤 12월에 벡스코에서 w웨딩박람회 진행하길래 여기 가보고 결정하자 해서 결정을 시각 미뤘었어요. 그러다가 w웨딩으로 흠사 해서 결국엔 w에서 스드메패키지를 하게 되었어요. ​ 부산에 많은 w웨딩홀이 있지만 저희가 생각한건 식사와 주차였어요!

가기 전에 홀 사진 안보고 위치로만 순위에 뒀던건 부암동,센텀,해운대,벡스코 이렇게였습니당. ​ 플래너님께서 여러 웨딩홀 사진을 보여주시는데 모조리 생각하며 패쓰하다보니 끝내 계약한건 부암동에 w스퀘어 ! 여기도 당시에 원하는 시간은 없었고 11시반타임 1시반타임 요래 남았던거 같은데 타지에서 오는 손님들이 많아 1시반타임을 하게 되었어요🙂 ​ ​ 위의 사진은 홀 투어 가난히 사진만 보고 계약이 남김없이 완료된 상태에서 진지 괜찮은지 주말에 맛보러 뷔페갔다가 웨딩홀이 비어있어 직원분께 말씀드려 쉬이 홀 투어 했슴다ㅎㅎㅎ원래는 예약하고 가셔야할거에요 ! 저흰 방문한 시색 예 지그시 볼려다가 이 날 예식이 없는 상황이라 부탁드렸어요 :)

​ ​ | 여러 곳의 웨딩홀을 패쓰한 이유

  1. 국민연금 여기는 주차는 괜찮았어요. 엄빠아들이 주차때문에 여기서 종신대사 했는데 주변에 관공서가 많고 대형마트도 있어 주차 부족이여도 근처에 주차할 명맥 있는 메리트! 엄빠아들은 비수기때 해서 대관료도 저렴했던걸로 기억! 도리어 엄빠아들이 한곳이여서 패쓰^ㅡ^ ​ 2.센텀은 순위에 뒀었는데 일단 그쪽에 주말마다 차가 썩 밀리는게 으뜸 큰 패쓰 이유였고 사진을 보니 웨딩홀이 주제 취향이 아니였어요ㅎㅎㅎ 만약 교회분위기 느낌의 웨딩홀을 원하신다면 추천 !

​ 3.팔레트시즈는 웨딩홀도 이쁘지만 밥이 과연 부산웨딩박람회 몹시 맛있어서 거기서 할까 했는데 홀이 생각했던거보다 너무 작아서 패쓰! 근데 스몰웨딩이라면 팔레드시즈에서 하는거 추천드려요!!!

플래너분께서도 스몰웨딩에 더더욱 추천한다고 하셨어요. 거긴 더파티 해운대프리미엄이라 밥은 정말로 맛있습니다!!!!

진짜루 밥은 최고!!!

​ 4.목화는 웨딩홀이 2층에서 내려온다고 해서 신부님들께 사실 인간성 많던데 전 목용 받는거 안좋아할뿐더러 주목은 버진로드에서 받는 걸로도 매우매우매우 충분하기에 2층에서 그쯤 이목을 끌고 싶진 않았어요….그것보다 젤 컸던건 주차 ….. ​ 5.범일동이랑 문현은 요냥조냥 주차랑 뷔페 등 여러가지로 패쓰 ​

  1. 벡스코는 일단 이뻤어요ㅠㅠ홀이! 근데 기둥때매 가려지는 부분도 있었고 무엇보다 소득 중에 맏이 대관료가 비쌌던걸로 기억…그래서 패쓰 ! ​ -번외 그랜드모먼트 홀 최근에 생긴 대연동 그랜드모먼트 ! 여인숙 의전 같은걸 원하신다면 그랜드모먼트 추천입니다 ! 생화라고 다이렉트웨딩쪽 플래너님께 들었는데 보증인원이 200명부터라고 들은거 같아요 1년전 댁 당시에 ! 그만치 대관료도 여인숙 못지 않게 나갔던걸로 기억해요ㅎㅎㅎ 홀 과연 이쁩니다. 정말루 찐으로 !

제가 본 장소 중가운데 수일 이뻤던거 같아요 :) 예산이 시각 한층 넉넉했다면 수장 했을만큼 !!! ​ ​ 부암동 w스퀘어도 주차가 얼마간 복잡한거로 알지만 인근 진구청,대형마트 등이 있고 무엇보다 집이랑 가까워서 선택했어요. 웨딩홀도 맘에 쏙 들었고 남자친구도 부암동이 젤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 고른 정경 연경 세상없이 단순…ㅋㅋㅋ ​ 다이렉트든 w웨딩이든 박람회 신청하시면 자동으로 플래너분이 배정되는데 동행하는 플래너 분이 아닌 일정을 도와주시는 플래너세요! 따로 플래너 비용이 들어가지 않아서 박람회로 일단 가보시걸 추천드려용! 까먹을만하면 플래너분께서 톡으로 일정을 상기시켜주십니다ㅎㅎㅎ ​ ​ ​ | 웨딩 체크리스트 웨딩홀+스드메

허니문 비행기,호텔 예약(자유여행) 웨딩촬영 및 사진 셀렉 천솔 계약

본식 드레스 셀렉 양가어머니 한복 예물 이사 ​ 남은건 양가아버지 정장+남자친구 맞춤정장 짜잘한거(성혼선언문,부케,축가 등) 결혼식 신혼여행 ​ ​ | 예물 소문 (조방 쥬얼리거리) 예물은 저희가 예 올리기 40일 전인 얼마전에 하고 왔는데

다들 시방 하러 왔냐며 놀래더라구요ㅎㅎ 저희가 원판 늦은거였어요…저흰 결혼식 전에만 나오면 됩니다하며 맞췄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예물은 간소하게 반지만 하기로 했어요☺️ 선차 박람회와 연계된곳에 보러갔었는데 아무래도 브랜드가 있어서 그런지 가격대가 무진히 높더라구요? 저흰 악세사리 착용을 옳이 안하는지라 브랜드를 추구하지 않아서 고민을 원판 했었는데 범일동에 조방 쥬얼리거리에 내간 했습니다 :) ​ 예물브랜드에서 본 디자인과 비슷한게 많았고 다이아를 적이나 넣고 했음에도 가격이 심히 메리트가 있었어요 ! 작정 안에서 돈이 대단히 세이브가 되어 남자친구가 그렇게 하고 싶어했던 목걸이까지 함께 했답니다 :)

이금 일로 남자친구는 주변분들한테 여자친구꺼 안하고 어찌 니꺼 했냐고 혼나고 있다고 주눅들어 미안해하며 얘기하더라구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전 당연히 남자친구꺼 했으면 했기에 섭섭하고 그런거 1도 없었습니다. 어차피 같이 살면 니꺼=내꺼😉입니다. ​ ​ ​ | 본식 드레스 피팅 및 추가금 (코코드브라이덜) 주변에 결혼한 친구들 밖에 없지만 드레스 추가금에 대한 얘기를 듣지 못해서 웨딩에 대해 매우 무지한 상태였어요. 말해줬는데 추억 못할 확률이 더욱 클수도👀 ​ 본식 드레스 피팅하기 전 이번 해 초에 결혼하신 쌤한테 추가금에 대한 얘기를 들었지 모에요?…프리미엄이 네놈 프리미엄이 아니더라구요..?.. 골드 - 스페셜 - 프리미엄 한가운데 프리미엄으로 해서 상의물론 추가금 없을 거라 생각한 내가 스튜핏🥺 ​ 셀렉한 드레스는 아니지만 낌새 원픽이여떤 드레스 ! 약조 추가금이 좀 원체 붙던 드레스였숩니당…. ​ ​ ​ 프리미엄도 가장이 구린데.. 골드랑 스페셜은 호위호 구린거며 존재하긴 할까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네요 ? ​ 드레스 후기는 개개 적어 놓을게요 ! ​ ​ ​ 두서없이 생각나는대로 적다보니 짧게 쓰려다 긴 글이 되어버렸네요. 뒤끝 글은 본식드레스 피팅 후기🫠로 올게요 ! ​ ​ ​ #결혼준비 #부산웨딩홀 #부산웨딩 #웨딩박람회 #웨딩플래너 #웨딩스튜디오 #W웨딩 #예비신부 #예물 #예복 #웨딩체크리스트 #결혼식 #웨딩드레스 #다이렉트웨딩박람회 #W웨딩박람회 #드레스추가금 ​ ​ ​ ​

This project is maintained by